자유게시판

제 2일 무슬림들을 위한 기도 :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라”

598 2020.04.24 11:14

짧은주소

본문

 

2일 무슬림들을 위한 기도 :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라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 아래 물 속에 있는 것의 어떤 형상도 만들지 말며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나 네 하나님 여호와는 질투하는 하나님인즉” (20:4-5a)

 

<기도정보>
이슬람교는 알라의 상징으로 초승달을 우상화 한다. 중동 지역에서는 해, , 별을 섬기는 바벨론 종교의 영향을 받았지만 그 중에서도 달 신이 압도적인 우위를 접했고, 달이 뜨면 더위에 지쳤던 만물이 되살아나는 것으로 보아, 달에 생명을 주는 강하고 신비로운 힘이 있다고 믿었다. 그래서 중동 지역에서는 달이 새롭게 시작되는 초승달(Crescent)을 새 희망으로 밝혀주는 그들의 신으로 숭배했다. 이것이 오늘날 이슬람교가 그들의 종교 의식에서 다양한 초승달 모양을 갖게 된 이유이다.

게다가 돌을 여신으로 숭배하던 토속신앙-이것은 정령숭배 사상에 바탕을 둔 것으로 만물 속에 신들이 깃들 수 있다는 믿음체계로 예로부터 나무, 바위, 식물, 동물, , 강 등에 신들이 존재한다고 믿는 사상이다-을 버리지 못하고 흑석(Black Stone) 숭배를 달신 알라를 섬기는 일과 동일시했다.

이 사실은 이슬람교가 기독교 유대교와 같은 유일신교가 아님을 입증한다.


참고자료 :
황용현. 여인의 후손. 아미출판사. 1994. pp. 108-118, 219

 

20:4-6, 97:6-7을 읽고 선포합니다.

 

<기도 1>

[20:4-6]

무슬림들을 구원하시길 기뻐하시는 주님!

무슬림들이 하나님의 2계명을 어기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살아 계신 하나님이 영이신 것을 모르고 하나님의 형상을 보이는 것으로 만들어 피조물 중 하늘의 달과 땅의 돌을 신인 양 우상화 했습니다.

주여! 이들의 무지를 용서하시고 우상에게 절하며 섬긴 죄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피로 정결케 씻으시고 질투하시는 하나님 앞에 은혜로 서게 하소서.

주를 미워하는 자들에 대한 하나님의 진노가 너무 중하나이다. 연약한 인생이 아비로부터 아들에게로 3-4대까지 이르는 주의 진노를 어찌 감당할 수 있겠습니까? 이 백성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믿음을 선물로 주사 주를 믿고 살게 하소서. 새긴 우상을 버리게 하시고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해 주를 사랑하고 주의 계명을 지키므로 자손 천 대까지 은혜를 받게 하소서.

 

<기도 2>

[2:10-11, 딤전 2:1-4]

주님,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터키 정부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위정자들이 주께서 인간 나라를 다스리시며 자기의 뜻대로 그것을 누구에게든지 주시는 줄을 깨닫게 하사 주를 믿고 구원을 얻으며 진리를 아는 데 이르는 복을 주옵소서. 권세를 주신 하나님 앞에 겸손하게 하소서, 의와 공의로 주신 권세를 선하게 하용하게 하시고 민생 안정을 위해 섬기게 하소서.

인간의 힘과 과학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19의 확산 앞에서 인간의 무력함을 보게하신 하나님. 주께 지혜와 전략을 얻어 확산되는 것을 막게 하시고 모든 정책들이 실효성 있게 하사 코로나 19가 주의 도우심으로 종식되게 하소서.

 

<기도 3>

[6:4]

또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고 오직 주의 교훈과 훈계로 양육하라

-      주께서 우리가 가지고 있는 재능을 사용하사 주를 섬기고 하나님의 복음을 아직 듣지 못한 터키의 영혼들에게 복음을 증거하는 일에 사용하게 하소서.

-      터키의 아버지들이 자녀들을 주님의 길을 알도록 양육하는 자들이 되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닉네임 0000.00.00
LOGIN